본문 바로가기

타투라쿤의 작업사진/독특한 스타일의 작업

오랫만에 뵙겟습니다 타투라쿤입니다. (수인타투,手印타투, 부처님 손모양 문신)

거의 한달만에 겨우 홈페이지 관리를 다시 시작하게 된 라쿤입니다.


그 동안 이놈의 너구리 겨울잠 자던 중 굶어죽었거나, 따뜻한 동남아로 휴가가서 눌러앉은 것 아니냐...

혹은  너구리굴 장사 접을 생각으로 떨이작업 하고 폐업한거 아니냐는 둥

갖은 추측과 유언비어가 난무햇습니다만...


사실은 샵 이전때문에 작업 외의 다른 일로 너무 바빠서

작업햇던 사진마저도 정리해서 올릴 겨를이 없엇습니다.


지금 올리는 사진도 거의 한달 전쯤에 작업한 사진이네요. ㅎㅎ


부처님 또는 보살님이 설법하실 때의 손 모양을 수인(手印)이라고 하며

손 모양에 따라 다른 설법의 뜻이나 서원, 은덕 등을 나타내기 때문에 

불상 등을 조성 시 절대 임의로 바꾸거나 잘못 만들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손의 형상으로서 진리를 나타내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떤 손모양을 취하고 어떤 물건을 들고 있느냐에 따라

불상을 부르는 이름이 많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문신 받으시는 당사자분의 손 모양을 그대로 사진으로 찍어 작업해 드렷으며

명암은 아주 약간만 넣엇습니다.^^

텅 비워 놓으니 너무 허전하더군요 ㅎㅎ


무언가 자신만의 뜻이 있다고 하는 이니셜과 별모양도 같이 작업해 드렷습니다.

라쿤은 무슨 뜻인지는 모릅니다^^

팔에 손 모양 그림을 그릴 수 있나고 문의하셧었고

대략의 설명을 들은 뒤, 그러시다면 차라리 사진을 찍은 뒤 그 모양을 그대로 옮기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여

별도의 타투도안화 작업 없이 작업해 드렷습니다. 비슷한 사진을 몇장 정도 찍엇는데, 저 한장만 남아 있네요 ㅎㅎ

실제로 작업한 것은 약간 다른 각도의 사진입니다.

(팔은 원기둥 형태라 양쪽 자장자리 부분이 많이 뒤쪽으로 말려서 찍혓습니다. 사실 손가락 부분이 저렇지는 않아요 ㅎㅎㅎㅎ)





따뜻한 봄날에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잇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더욱 밝아지고 깨끗해진 쾌적한 너구리굴...

방문 시 위치 다시한번 확인하시어 많은 애용 부탁드립니다.


한 정거장 옆으로 왓습니다. 이제는 홍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