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합격축하 이벤트 / 타투이벤트 *Engineer Colorist*/ 그외 기타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매우 험난한 일이 줄줄히 일어난 2022년도를 보낸 스튜디오 라쿤입니다.

접은 글은 읽지 않아도 괜찬습니다. 이벤트 이용 가능합니다.

더보기

 

 

그동안 밝히지는 않았었지만 제가 중병을 거의 같은 시기에 3중으로 앓았습니다.

그 와중에 수술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 간단한 수술이 대형 개복수술로 바뀌었고, 이후 일은 현재진행형으로 23년 말 지나서야 정리가 될 듯 합니다.

 

이 일이 있기 직전, 주거지를 옮기는 와중에 이사 간 곳에서 계속 건물 하자가 있었고(다른 곳으로 옮길 여력이 없는 상황입니다)

의형제가 업계 지인에게 크게 뒤통수를 맞아 매우 심한 금전 및 기회의 손해를 보았습니다. (일의 시작은 2~3년 전이었으나 결국 길게 연관사고가 터지더군요.)

 

이전 글을 읽었던 분이라면 아시다시피

타투라쿤은 그동안 "남한 내에서 일하는 문신사란 아티스트가 아니라 서비스업자에 가까운 디자이너이다" 라는 주제를 가지고 손님을 대하고 일을 했습니다. 

 

"나는 서비스업자이고 여기는 인쇄소일 뿐이니, 별도의 도안비는 받지 않겟습니다."

"카피를 원하건 오리지널을 원하건 모든 가격은 같습니다."

"손님이 원하는 것은 뭐든지 최선을 다해 맟춰 드릴테니, 당신이 바라는 것을 정확하게 말해 주세요." 

 

본심을 말하자면 일종의 세상에 대한 비아냥과 자학이엇습니다.

제가 자해는 신박하게 잘 하거든요.ㅎㅎ

 

마음이 바뀐 상세한 이야기는 이곳에 적지 않겟습니다.

 

문신 일을 시작했던 처음의 이유는 사실 몇년 전에 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홍대라는 장소에서  문신사라는 이름으로

이 눈높이로 버티고 있는 이유가 겨우 돈 때문이라면

 

저돠 동급의 문신사 중 제가 제일 작업비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외람된 할인일 요구하는 분은 손님으로 받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요.

나는 왜  즐겁지 않은 일을 감내하면서 

죽기 직전의 행동을 반복하는 유령처럼 비슷한 행동을 계속하며  이 자리에서 버티고 있는 걸까요

 

 

저에게는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버틸만큼 버텻고 더이상 여유가 없을 정도로 몸도 마음도 삶도 너덜너덜해 졌지만,

이 남아있는 시간 동안 제가 표현해 보고 싶었던 작업에만 집중하려 합니다.

 

너구리는 개과이고, 개는 자기가 버려졋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생물입니다.

미련하고 집착 심한 저도 그와 같습니다.

 

이벤트 시작합니다.

마지막 이벤트가 될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어쨋건 이번 겨울부터, 제 고유의 작업방식 위주로 그려 보고자 합니다.

 

(러프하고 프리한 연필같은 선을 중심으로, 스크래치 많고 즉흥적인 실험작업을 할 생각입니다. 도안주제는 점묘화,두들,민화, 판화위주이며 별도의 리터치 없이 물빠짐과 선빠짐도 작업의 일부로 인정하는 자유로운 스타일을 만들 예정입니다. 이전같은 상세한 미리보기나 티끌수정, 리터치를 일일히 해드리진 않습니다.)

 

 

 

 

 

 


 

아래의 타투이벤트는 그동안 진행해온 사향부엉이 프로젝트의 연장선입니다.

 

 

컬러리스트 기사합격 축하 *컬러타투 이벤트*  안내공지입니다.

기한: 2022년 12월~ 2023년 2월 월말

신청방법:티스토리 홈페이지의 이 글 아래에 비밀댓글성함과 전화번호를 적어 댓글 달아 주세요.

카톡/인스타/페이스북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대상:  만 20세 생일이 지난 분~ 45세 미만인 분까지 (민증 확인합니다)

 

신청불가: 암치료중인 환자/심신미약자/주취자/전염성 질환을 앓고 계신 분/ 코로나 격리 후 4주이상 지나지 않으신 분

피부병 치료가 덜 끝난 분/ 임신부/ 기타 특이체질/ 후관리 철저히 안 하실 분(리터치 안합니다)/중간에 잠적하실 분/작업 끝난 후 사진촬영 안 되는 분/ 고통을 못 참으시는 분/기타 상식적인 선에 준함

 

*이벤트 내용*

컬러기사시험 합격하면 축하이벤트 한다던 공약을 지키기 위하여 진행합니다.

컬러리스트 시험 통과 이벤트이기 때문에 신청 가능한 것은

*색이 많이 들어가는 단독 그림*이며

레터링이나 트라이벌, 흉터나 기존문신 커버업, 타투수정,기존타투 연장은 신청받지 않습니다. 

(다른 작업자가 한 것이건 제가 한 것이건 신청 안 됩니다. 왼팔에 기존타투가 있는데 등이나 오른 팔 등 아예 다른 부위에 하는 건 가능합니다.) 

작업 크기는 최소 명함크기 이상- 최대 A4용지 이하이나,  타투이스트의 임의적인 판단에 따라 배경이나 보조되는 그림이 필요할 경우 약간 더 넓어질 수는 있습니다. 

 

작업후 사진촬영이 곤란한 곳(민망존, 속옷라인)이나 특수부위로 분류되는 곳(손발바닥/점막/두피/목 옆면/얼굴/관절 등등) 역시 신청 불가능하며 

타 샵 작업사진을 갖고 오시거나 기존 도안을 들고 올 경우, 아래 예시처럼 제 스타일대로 바꿔서 프리스타일로 작업 들어갑니다.

(이 점에 대해 불만이 있는 분들은 이벤트 신청하지 마시고 일반 이용 부탁드립니다.)

 

오리지널 스케치 코너에서 골라 주시면 제일 멋지게,

즐겁게 작업해 드릴 수 있습니다.

 

비용은 1일 내에 끝나는 작업일 경우 타투 전액무료.

2회에 걸쳐 색을 겹쳐야 하는 경우 타투비용 12만원입니다.

2회짜리 작업일 경우 1회차 때 12만원 전액 납부 부탁드립니다.(카드및 계좌이체 불가)

 

작업 도중 잠수 및 예약 임의 취소하시는 경우, 나머지 분량의 일을 나중에 라쿤에게 작업받으시려면 정상가격이 청구됩니다.

날짜 및 시간은 될 수 있으면 저에게 맞춰 주셔야 합니다 ^^

 

 

타이틀이 하나 늘었습니다. 마음은 꺾였네요. 바라는 것은 항상 너무 늦게 이루어집니다.

 

 

신청이 가능한 그림의 대략적인 예시입니다.

 

대략적으로 A4용지 절반정도의 크기가 넘어가는 경우 2회작업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으며

 

이보다 크기가 좀 작더라도 질감 묘사가 많거나 복잡한 방식으로 작업해야 할 경우, 혹은 피부가 약한 특이체질인 경우 2회작업으로 나눠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타투라쿤은 모든 작업에서 마취크림을 사용하지 않으며

미리 마취연고를 바르고 방문주실 경우 작업실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러프하고 프리한 연필같은 선을 중심으로, 스크래치 많고 즉흥적인 실험작업을 할 생각입니다. 도안주제는 점묘화,두들,민화, 판화위주이며 별도의 리터치 없이 물빠짐과 선빠짐도 작업의 일부로 인정하는 자유로운 스타일을 만들 예정입니다.

(이전같은 상세한 미리보기나 티끌수정, 리터치를 일일히 해드리진 않습니다.)

 

 

 

 

 

 

 

 

임의로 변경해 작업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들어가는지 미리 그려서 보여달라고 하시면 난감합니다.

 

제 기본스타일대로 랜덤하게 타투진행합니다.

 

 

 

 

 

 

디자인은 설계하고 계획하는 일입니다.

디자이너가 어떤 일을 받을 때, 그것을 왜 하고 싶은 건지는 손님이 정할 일입니다.

 

아티스트가 무언가를 할 때, 그건 그냥 자기가 하고 싶어서 하는 겁니다. 

타인이 좋아해 주면 좋은 일이고 아니라도 그만입니다. 

 

이번 이벤트가 지난 후 저는 이전보다 더 *제 자신*으로서 살아 보려 합니다.

 



더보기

#무료 문신이벤트 홍대타투추천 라쿤타투 아님/타투라쿤입니다. 오늘의 유머 하던 문신너구리는 이쪽입니다. 딴곳서 헤메지 말고 이리오세요 적당히 신청하세요.  사람 많다고 중간에 이벤트 엎진 않습니다. 사람 위에 사람 없고 사람 밑에 사람 없어요. 생산자에게 가격을 조정해 달라고 요청하는 경우 그 품질에 대한 인정과 동의가 필요하며 가격을 깍고자 함이 당신의 생산품에 하자가 있어서가 아니라 구매자의 구매능력이 모자라서임을 먼저 확실히 전제조건으로 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경력 만 12년 이상짜리 타투이스트가 작정하고 푸는 무료타투이벤트.  작업할때는 공짜라도 지울때는 수십만원.

잘 생각해서 판단 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