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라쿤의 작업사진/독특한 스타일의 작업

★제가 한 작업이 아닙니다★ 흔하지 않은 방식의 매우 독창적인 레터링에 대하여

*제가 한 작업이 아닙니다*

Very beautiful and unique tattoo. I did not work. Tattoos in other stores. Not easy lettering tattoo.

 

안녕하십니까. 타투라쿤입니다.

이스라엘인 여성 뮤지션의 발에 있는 레터링타투입니다. 이런 레터링도 있으니 참고하시라고 올려 드립니다.
한국에서는 여러 사정으로 인해 거의 볼 수 없는 작업이며. 사진은 제가 핸드폰으로 찍엇습니다.

 

손님의 사정, 혹은 문신사의 사정으로 꼽을 수 있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 정도가 있는데

 

일단 첫번째로 지워짐에 대한 무제한 리터치 때문에 타투이스트들이 부담을 많이 갖는 신체부분이며

실제로 이 분도 가장자리 부분은 거의 지워져 잇습니다.
(해외 타투샵의 경우 리터치라는 개념 자체가 없는곳이 많기 때문에 타투번짐 혹은 지워짐이나 물빠짐 수리에 대한 부담 없이 좀더 자유롭게 작업위치를 선택합니다.)

 

두번째로... 시간이 생각보다 매우 많이 걸리며 레터링이다보니 손님이 생각하는 적정가격과 타투이스트가 생각하는 적정 가격이 심하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제가 작업한다면... 한쪽 발 당 60이하로는 힘들것 같네요.

막상 하고 싶어 문의를 하셧다가도 그 금액이면 반팔사이즈 그림으로 타투하는게 더 가성비가 좋지 않나? 하는 생각에

팔이나 옆구리 허리 등으로 위치를 바꾸게 됩니다^^

 

세번째로. 전사가 불가능한 곳입니다.


타투먹지 전사가 불가능한 것이 어떤 문제냐면, 일단 이 경우 글씨체 고르기가 거의 불가능하가고 보시면 되며
자로 잰 듯이 똑같은 abcd가 아니라 조금씩 다른 글씨가 나올수밖에 없습니다. 

보통은 타투이스트의 손글씨로 작업합니다.

 

발등 부분을 제외하고 거의 프리핸드로 진행하며, 주름이 생기는 부분의 이미지 왜곡이 심하기 때문에

건담 피규어에 스티커 붙인 것 같은 딱 떨어지는 느낌 을 즐기는 국내 타투 애호가 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내 취향이 확고해서, 타투샵에서 이런저런 설명을 다 듣고 작업을 감행한다 하더라도

주위 사람들이, 친구들이, 친척이나 직장동료가 "왜 이리 글씨가 딱딱 안 맞고 삐뚤해? 볼펜으로 썻냐?"라고 이야기하는 환경이라면 기분 좋은 경험이 되지는 않을 거라 상상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 비슷한 작업을 생각한다면 타투라쿤과 상담하세요^^ 이 정도는 충분히 나옵니다.
(양쪽 발 한번에 하시면 약간 할인됩니다 ㅎㅎ)

 

아무튼 국내에서는 실제로 보기 힘든 작업을 실물로 볼 기회가 생겨서 정말 행복한 날이었습니다.

이 분 옆구리에 있는 흰수염고래와 해파리를 주제로 한 일러스트형식 컬러타투도 굉장히 아름답고 수준높은 작품이었는데 그건 보여드릴 수 없어 참 아쉽네요.

 

Very beautiful and unique tattoo. I did not work. Tattoos in other stores. Not easy lettering tatt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