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라쿤의 작업사진/미니&패션타투

타투 물빠짐(특수부위)자료/잉크 색빠짐 자료/ 타투라쿤 정보글

 

안녕하십니까 라쿤입니다.

 

문신집에서 흔히 말하는 '특수부위 물빠집니다/ 추천하지 않는 곳입니다' 라는 설명에 대한

참고자료입니다.

 

https://tattooraccoon.tistory.com/905

 

반지 커플타투/ 행복하세요^^

이 부분은 워낙 물빠짐이 심한 부분이라 일반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작업부분입니다. 물빠짐 수리의 경우 체질에 따라 2번에서 4번까지도 오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보다 손가락 사이 물갈퀴쪽으

tattooraccoon.tistory.com

 

 

 

 

 

 

 

손등 쪽 노란잉크 곁의 검은색 부분을 눈여져 보아 주세요. 저 부분에서 낼 수 있는 꽤 뚜렷한 검은색입니다만 희미한 느낌이 듭니다. 이건 사실 색이 빠진 게 아니라 잉크 위로 살이 덮이면서 경계선 부분이 흐리게 보이는 현상 때문입니다. 손가락 타투는 또렷한 이미지가 나오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타투가 지워진다는 건 완전히 흔적도 없이 지우개로 지운 듯이 날아간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런 식으로 얼룩덜룩하게 지워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발의 가장자리과 발가락 부분/ 발바닥도 이와 비슷하게 타투잉크가 날라갑니다.

 

 

리터치는 수리 개념입니다. 이 분은 파란 색 타투잉크가 들어갓던 부분을 보라색으로 변경해 달라 하셧습니다. 파란 색에서 보라색으로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파란색에서 빨간 색 계열이나 녹색으로 로 변경하는 경우는 불가능합니다. 처음 색상을 고르실 때 꼭 신중하게 선택해 주세요. 컬러잉크 넣는 것을 결정한 후에 컬러를 빼고 검은색으로 밀러 달라 하거나, 진한 색을 파스텔 톤으로 변경 요청하는 경우 매우 난감해집니다.

 

 

손목서부터 손가락 사이의 부분 전체/ 무릎이나 복숭아뼈 등의 관절부위/ 목의 양 옆면과 얼굴/ 겨드랑이 바로 안쪽이나 점막 등은 문신집에서 흔히 말하는 특수부위에 해당됩니다.

 

*관리가 힘들고 땀이 많이 차거나 아물기 전에 물이 많이 닿을수 밖에 없는 곳

 

*타투머신을 움직일 공간이 없거나 바늘 구멍을 따라서 타투잉크가 제대로 스며들지 못할 정도로 신축성이 과한 곳

 

*마찰이 심해 피부각질이 두터운 곳

 

등을 합쳐 말하며 손님이 이 곳에 타투를 해 달라고 요청하는 경우 일단 2~3번 정도는 말리게 됩니다. ^^  부위마다 혹은 사람 체질마다 잉크빠짐 정도가 좀 다르긴 합니다만, 이 사진은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타투를 하게 될 경우 어떤 식으로 물빠짐이 일어나는가?" 에 대한 아주 전형적인  예시입니다.

 

일단 손가락 쪽은 타투잉크가 들어가서 자리잡는 피부층 위에 표피 부분이 다른 곳보다 두껍습니다.(책 위에 두꺼운 반투명 유리창을 올려놓고 읽는 느낌이 나게 됩니다.)

 

손바닥 부분은 땀(습기)가 차는 부분이며, 자잘한 움직임이 매우 많아 마찰이 심한 곳입니다.(손가락의 밑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분 역시 1회 리터치를 받은 후 또 물이 빠질 것으로 예상되며

컬러 타투잉크의 경우 제조사 사정으로 색상 조합이 바뀌게 되거나 수입업체에서 품절 처리 후 수입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타투 수리는 바로바로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이용 시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 하시는게 제일 좋고, 만약 꼭 해야 할 이유가 있다면, 타투 리터치를 염두에 두고 간단한 문양이나 크기가 큰 레터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