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라쿤의 작업사진/커버업타투(흉터,바늘문신)&타 샵 수정

SMP/탈모 커버업타투(두피타투, 머리카락문신, 대머리문신, 헤어타투)

안녕하십니까 라쿤입니다.


어쩌다보니 이런 타투도 가능하게 되엇습니다 ㅎㅎ 탈모 커버업도 커버업이라, 커버업타투 카테고리로 올립니다.

머리숱이 적어지거나 동전탈모, 부분탈모가 생긴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타투장르이며 전용 잉크와 머신장비가 따로 있습니다. 

바늘도 좀 더 고가입니다


금액대는 생각보다는 높은 편인데, 사진상으로는 잘 안 잡힙니다만, 아주 가늘고 약한 *점*들로 머리카락(모공)을 흉내내서 그리는 기법이라

일반 문신과 비교할 때 더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게, 마치 원래 머리처럼 티 안나게 작업하기 위해 회차를 나누어서 작업해야 하며

사실 긴 머리보다는 짧게 자른 머리가 작업하기 훨씬 편하고 속도도 빠르지만, 

머리 자르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가진 분들이 워낙 많으셔서 ㅎㅎㅎㅎㅎ ㅠㅠ


여성분들의 가르마 탈모인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남성분들이라면 웬간해서는 스포츠머리로 미리 자르고 오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

(남성분들이라 해도 동전탈모 같은 경우라면 그냥 오셔도 됩니다.)


앞이마 헤어라인 교정도,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적어진 분들도, 동전탈모도, 웬간해서는 전부 가능하며, 

모공을 피해서 작업하기 때문에 머리카락 성장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머리는 다음날서부터 감을 수 있지만, 염색이나 탈색, 퍼머 등은 완전히 아물때까지 피해 주세요)


40대 이상은 가끔 두피가 딱딱해져 있어, 작업 1~2회차까지는 작업한 티가 거의 안 나는 분도 계십니다.

3회차 이상서부터는 눈에 띄게 확 이미지가 달라지니 너무 조바심 내지 말고 천천히 길게 작업하는 게 좋습니다.

앙드레 김 선생님처럼 티가 팍팍 나는 머리카락 문신이 아닌, *문신한 티가 안 나는 자연스러운 문신*이 목적이기 때문에

작업 시 어느 정도 물빠짐과 지워짐을 감수하고 연하게 연하게 겹쳐 올리는 방식을 주로 사용합니다. 


SMP작업사진 올려드립니다. ^^

(민망하긴 한데.. 시절이 시절이다 보니 ㅎㅎ 뭐 이런 일도 할수 있게 되어버렷네요 ^^)



동네 시장에서 "아버님" 소리를 듣고 크게 충격받으셧던 손님입니다.

M자형 탈모에, 전체적으로 정수리 숱이 급격하게 줄어든 타입입니다.

(원래 상태의 정면샷과 측면샷이 전부 흔들려 찍혀서, 전후 대비가 명확하지 않아 보입니다만 

정말 숱이 많이 없으셧엇습니다.)






작업 전 사진의 앞이마는 비대칭으로 빠진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임시로 표시해놓은 마커입니다.

앞으로 한번 정도 더 두피문신 리터치를 하면서, 좀더 농도를 올리고, 빠진 부분을 메꿀 예정입니다.

회차는 많이 나눳지만, 사실 손님 사정으로 인해 한번 두피타투 작업 할때마다 비교적 적은 시간을 작업햇습니다.


(보통의 동전탈모는 2회차 작업으로도 충분히 만족도 높은 결과가 나옵니다 ^^)


나중에 탈모가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더라도 같은 방식으로 연장해서 타투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작업한 다른 분의 머리입니다.

이런 솜털 같은 타입의 머리카락도 가능합니다.^^